줄거리
아이돌을 꿈꾸는 초등학교 4학년 마리는 외모도 실력도 평범해 고민이 많다. 마리의 같은 반 친구이자 유명 기획사의 연습생인 태이와 함께 발표회 무대에 오르기 위해 연습하지만, 실력 차이만 느끼고 실망한다. 그때, 꿈을 적으면 이루어 준다는 신비한 앱 광고가 뜨고 마리는 홀린 듯 ‘아이돌’을 입력하는데…….
출판사 리뷰
아이돌이 되고 싶다고?
가까이서 들여다보는 아이돌 세계
《눈떠 보니 아이돌》은 초등학생 마리가 하루아침에 인기 아이돌이 된 이야기를 담은 판타지 동화입니다. 마리는 유명 기획사 연습생인 친구를 부러워하는 평범한 여자아이로, 어느 날 핸드폰 속 우연히 발견한 ‘바로꿈드림’ 앱으로 자신의 꿈이 이루어지는 특별한 일을 겪습니다. 케이팝을 좋아하거나 아이돌을 꿈꾸는 친구들이라면 인기 아이돌이 된 마리의 이야기에 더욱 몰입할 수 있습니다. 한발 멀리서 바라본 아이돌 세계를 눈앞 가까이 들여다볼 수 있으니까요. 이야기 속 마리는 그동안 상상만 해 왔던 아이돌 생활을 직접 겪어 볼 기회를 얻습니다. 음악 방송, 콘서트 등 일정을 소화하고 매니저뿐만 아니라 멤버들, 팬들과 다양하게 소통하며 지내게 됩니다.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마리가 알고 있던 아이돌 세계는 점점 커지고 넓어집니다. 마리는 아이돌로서 밝은 면과 어두운 면을 골고루 마주하게 됩니다. 팬들의 사랑과 환호를 받는 동시에, 악성 루머와 댓글로 상처를 받는 과정에서 내면이 단단해지는 성장통을 앓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정말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차츰차츰 깨달아 갑니다.
이 책은 아이돌뿐만 아니라 그 주변을 둘러싼 정보를 생생한 이야기로 담아냈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 어떠한 태도와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는지 생각해 볼 수 있으며, 직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나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을까?
꿈에 대한 시야를 넓혀 보는 시간
케이팝은 우리나라를 넘어 전 세계로 뻗어 나가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서 출중한 실력과 멋지고 화려한 외모를 겸비한 아이돌들이 활약 중입니다. 많은 팬으로부터 사랑받는 아이돌을 볼 때면 “만약 내가 저 아이돌이라면 어떤 기분일까?” 하는 상상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눈떠 보니 아이돌》은 아이돌에 환상을 가지고 꿈꾸는 주인공이 정말로 아이돌로 데뷔했을 때 겪게 되는 여러 일을 보여 줍니다. 이야기 속에서 독자의 관심은 자연스럽게 직업 탐구로 전환되며, 꿈에 대한 시각을 넓히게 됩니다. 바깥에서 바라보다 그 안으로 깊숙하게 들어가다 보면 알 수 있는 것이 참 많습니다. 막연히 아이돌을 꿈꾸던 아이들 역시 이 책을 통해 아이돌 세계를 경험해 보며 새로운 발견을 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노래를 부르는 것보다 노래를 직접 짓고 싶을 수도 있고, 안무를 외우는 것보다 안무를 만드는 것에 흥미를 느낄지도 모릅니다. 막상 꿈을 따라가다 높은 벽에 부딪혀 실망할 수도 있겠지만, 자신이 진짜로 하고 싶은 일을 찾아가는 여정이라 생각해 보면 어떨까요? 주인공 마리처럼 스스로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다 보면, 진정한 꿈을 향해 나아가는 실마리를 찾게 될 뿐만 아니라 자아 효능감도 높일 수 있습니다.
작가 소개
글 윤정
대학에서 국문학을, 어린이책작가교실에서 동화 창작을 배웠습니다. ‘휘뚜루는 1학년’ 시리즈, ‘박뽕남 할머니의 엉뚱한 일기’ 시리즈, ‘고민 싹둑! 코알라 미용실’ 시리즈, 《변신 장갑》, 《2학년 3반 오지랖 오지영》, 《우리는 비밀 사이다》, 《복수 맛 마카롱》, 《밤톨 스타일》, 《문 좀 열어 주세요》(공저), 《원더우먼은 없다》(공저) 등을 썼습니다.
이메일 zzz92@hanmail.net
그림 권나영
프리랜서 삽화가로 활동 중입니다. 《티라노의 열두 달 채소 먹기》, 《더 빨리, 더 멀리! 미래 교통》, 《살아남거나, 사라지거나 인류와 진화》, 《무엇을 먹게 될까? 미래 식량》 등 각종 단행본과 교재, 교과서 삽화 작업에 참여했습니다.